대다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객체 즉 Object라는 용어는 공통적으로 쓰인다.
파이썬 또한 객체지향언어이며, 모든 변수들이 각각 하나의 객체로 동작함을 의미한다.
a = 1
b = 'string'
c = 1.2
a,b,c 각각 int,str,float 라는 객체로써 동작한다는 의미이다.
객체?
우선, 객체란 단순하게 말해서 [틀] 이라고 생각하면 쉽다.
좀 더 쉽게, <서브웨이> 라고 생각하자. 서브웨이에서 제공되는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일단 샌드위치다.
샌드위치를 떠올렸을 때, 빵 사이에 채소나 고기, 치즈등을 넣는 모양을 상상한다.
class Sandwich:
def __init__(self,bread,**kwargs):
return
위와 같이 샌드위치라는 틀을 만들어주자. 안에 어떤게 들어갈지는 워낙 많으니 인자는 다 받도록 하자.
처음 코딩을 하는 입장에서 __init__을 보고 이게 뭐야 라고 할 수 있다.
__init__은 생성자라고 하며, 클래스 객체를 생성할 때 입력받는 값을 정의할 수 있다.
클래스 내부에서 사용하는 변수는 self.를 앞에 붙여 사용 가능하다.
위의 예시에서는 self.bread = bread 와 같이 사용해야하며,
self.bread >> 클래스 내부에서 self.bread라는 이름으로 사용될 변수에 __init__함수에서 받아 온 bread를 할당한다.
이는 나중에 설명해보자.
빵은 필수로 입력되어야하는 값이고 나머지는 선택사항이다.
이제 주문을 해보자,
me = Sandwich(bread='honey', lecture=3, olive=4)
이런식으로 Sandwich 객체를 me라는 변수에 담았다.
누구는 빵 종류를 바꿀 수도 있고, 내용물에 고기를 왕창 넣을 수도 있다.
각자 다른 속성을 가지고있지만 큰 틀을 벗어나지 않는다. 여기서 말하는 "틀" 이게 파이썬에서 사용하는 클래스이다.
'python >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PI] API가 뭐죠? (1) | 2022.09.29 |
---|---|
[파이썬 기초] Class를 알아보자.[2] (0) | 2022.05.30 |
[파이썬] pandas 시간 구간을 그룹화해보자. (0) | 2022.01.19 |
[파이썬 기초] 반복문을 뜯어보자. ( feat.왜 i? ) (0) | 2022.01.05 |
[파이썬 기초] 로또 숫자를 만들어보자. (0) | 2021.11.25 |